NEW MDE Service UX 개선
2020.03.16. - 2020.07.22.
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, 포스팅: 임주형
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약 4달동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와 함께 ‘MDE Service UX 개선' 산학을 진행하였다.
주재우 교수님의 지도하에 조원흥, 임주형 학생이 참여하였으며, 컨설턴트 한창민 대표와 국민대 경영대 학부생 및 서강대·KAIST 경영학과의 석·박사 과정생도 참여하여 진행하였다.
MDE 사용자경험 개선을 위해 소비자 심리·행동경제학 및 UX 디자인 분야 국내외 연구 및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개선안을 제안하고, 국내 및 북미 소비자 대상 실험을 통해 주요 개선안의 실효성을 검증 후 최종보고를 진행하였다.
경영학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해 서로 지식을 확장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갚진 경험이 되었다.
이전글